본문 바로가기

주식투자/뉴스 테마별 관심종목

증권 관련주

반응형

증권 관련주

증권 관련주


내용정리

 

안녕하세요! 위대한 캣츠비입니다. 

오늘은 증권주 관련 내용과 증권 관련주에 대해서 포스팅을 하겠습니다.

 

기업들의 실적 발표 시즌이 다가오면서 투자자들의 눈이 실적 관련주로 돌아가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최근 동학 개미의 엄청난 주식투자 거래대금의 힘입어 증권사들의 실적이 상승할 것이라는 기대감과 함께 증권주들이 상승을 하고 있습니다.

 

국내 주식시장에 상장된 13개 증권주로 구성된 KRX증권지수도 코로나 19 저점 대비 120%, 연초 대비 24% 상승을 했습니다.

 

그렇다면 대표적인 증권 관련주에는 무엇이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증권 관련주

 

 

 

 

증권 관련주 <키움증권>

키움증권은 온라인 주식 위탁영업에 특화된 증권사로 국내  개미투자자 이용률이 제일 높은 대표적인 증권사 중에 하나라는 이유 때문에 증권 관련주로 분류되어 있습니다. 

 

 

증권 관련주 <SK증권>

SK증권은 위탁매매부문, 투자금융과 관계된 종합금융서비스인 IB부문, 자기매매부문, 기타 사업부문 등으로 구성된 기업으로 증권 관련주로 분류되어 있습니다. 

 

증권 관련주 <한화투자증권>

한화투자증권은 매매, 위탁판매, 집합투자업, 투자자문, 신탁업 등을 영위하고 있는 기업으로 증권 관련주로 분류되어 있습니다.

 

 

 

 

증권 관련주 <현대차증권>

현대차증권은 현대차그룹의 시너지를 바탕으로 한 IB, 리테일, 퇴직연금 사업, 채권사업, PI투자에서 강점을 보이고 있는 기업으로 증권 관련주로 분류되어 있습니다. 

 

 

증권 관련주 <미래에셋대우>

미래에셋대우는 금융투자업을 영위하며, 상품제조, 트레이딩 역량 등 다양한 부분에서 경쟁력을 갖춘 증권사라는 점에서 증권 관련주로 분류되어 있습니다.

 

 

증권 관련주 <NH투자증권>

NH투자증권은 투자매매, 투자중개, 집합투자, 신탁 등을 주요사업으로 하고 있는 기업으로 증권 관련주로 분류되어 있습니다.


마무리

증권 관련주는 급등하는 느낌의 세력주가 아니며, 2021년에는 실적 상승에 기대감에 상승하는 실적주입니다. 

 

따라서 증권회사의 실적이 괜찮은 회사를 공부하여 실적 발표가 있을 때까지 들고 가는 매매방법을 추천드립니다.

 

실적주에 특징 중 하나는 조정장이 와도 그 기대감 때문에 다른 특성의 종목에 비해서 하락이 적을 확률이 높다는 것을 참고 바랍니다.

 

위 내용은 종목추천이 아니며, 정보전달의 글로 투자 시 참고 바랍니다.

내 집을 마련할 때처럼 주식투자를 할 때에도 종목, 차트, 재무, 거래대금 등을 공부함에 있어 시간, 비용, 노력을 아끼지 마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주식투자 > 뉴스 테마별 관심종목' 카테고리의 다른 글

스푸트니크 관련주  (0) 2021.02.10
테슬라 관련주  (0) 2021.01.12
폐배터리 ESS 관련주  (0) 2021.01.10
삼성전자 반도체 파운드리 관련주  (0) 2021.01.10
한파 관련주  (4) 2021.01.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