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투자/뉴스 테마별 관심종목

한파 관련주

반응형

한파 관련주

한파 관련주

 


내용정리

안녕하세요! 위대한 캣츠비입니다. 

오늘은 한파 관련주의 내용과 한파 관련주에 대해서 포스팅을 하겠습니다.

 

이번 겨울은 작년 겨울과는 다르게 참 춥습니다. 코로나로 인하여 정신없는 가운데 날씨까지 추우니 마음도 차가워지는 것 같습니다. 

 

최근 들어 날마다 추워진 날씨와 내리는 눈으로 인하여 교통이 마비되고 보일러 동파사고 건수가 상승하였다는 기사가 아침 뉴스를 장식하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투자자의 마인드로 돌아가서 이런 기록적인 한파에도 관련 종목들이 있겠지요?

아래에서 한파 관련주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한파 관련주

한파 관련주 정리

 

한파 관련주 <지역난방공사>

지역난방공사는 지역난방사업, 전력사업, 신, 재생에너지사업 및 구역형 집단에너지 사업 등을 영위하고 있다는 점 때문에 한파 관련주로 분류되어 있습니다. 

 

 

한파 관련주 <한국가스공사>

한국가스공사는 천연가스 도입 및 판매 기업으로서 해외의 천연가스 생산지로부터 LNG를 도입하여 국내의 발전사 및 도시가스사에게 전국배관망과 탱크로리 등을 통해 공급하는 등의 사업내용을 가지고 있으며, 겨울철 가스 소비량이 늘어난다는 점 때문에 한파 관련주로 분류되어 있습니다. 

 

한파 관련주 <인천도시가스>

인천도시가스는 한국가스공사의 주배관망을 통해 천연가스를 구입해 지구 및 지역정암기를 통해 공급압력을 조절한 후 공급권역의 수요가에게 당사 배관 등의 시설을 통해 판매하는 사업을 영위하고 있으며 마찬가지로 겨울철 가스 소비량 증가 때문에 한파 관련주로 분류되어 있습니다. 

 

 

한파 관련주 <경동나비엔>

경동나비엔은 생활환경 어네지 전문 기업으로, 가스보일러, 기름보일러 및 가스온수기 등 국내외 제품 제조 및 판매를 담당하고 있으며, 우리나라 대표 보일러 기업으로 알려져 있다는 점 때문에 한파 관련주로 분류되어 있습니다. 

 

 

한파 관련주 <파세코>

파세코는 심지식 석유난로 및 산업용 열충기를 세계 30여개국에 수출하고 있으며, 캠핑기기, 창문형 에어컨, 모스클린 등 다양한 제품을 생산, 판매하고 있다는 점 때문에 한파 관련주로 분류되어 있습니다 .


마무리

한파 관련주는 한 테마를 이뤄 장중에 주도 섹터로써 엄청난 거래대금과 함께 큰 상승을 하는 세력주가 될 가능성은 낮으며, 추운겨울이 예상되면 조금씩 매집하였다가 어느정도 상승하면 매도를 하는 전략을 취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과거 차트를 돌려보시면 아시듯이 한파가 왔다고 해서 12월부터 2월에 급격한 상승을 하는 확률은 낮으며, 오히려 여름에 매집을 시작하여 겨울이 오기 전에 매도하는 포지션을 취하는 것이 좋아보입니다. 

 

위 내용은 종목추천이 아니며, 정보전달의 글로 투자를 할 때 참고 바랍니다.

내 집을 마련할 때처럼 주식투자를 할 때에도 종목, 차트, 재무, 거래대금 등을 공부하는데 있어 시간, 비용, 노력을 아끼지 마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더 보면 좋은 관심종목

 

대북 관련주

대북 관련주 안녕하세요! 위대한 캣츠비입니다. 오늘은 대북 관련 내용과 대북 관련주에 대해서 포스팅을 하겠습니다. 신년을 맞아서 북한이 노동당 대회를 시작하였습니다. 여기서 노동당대

powermager.tistory.com

 

 

방산주 관련주

방산주 관련주 내용정리 안녕하세요! 위대한 캣츠비입니다. 오늘은 방산주 관련 내용과 방산주 관련주에 대해서 포스팅을 하겠습니다. 방산이란 방위산업의 줄임말로 국가 방위를 목적으로 무

powermager.tistory.com

 

반응형

'주식투자 > 뉴스 테마별 관심종목' 카테고리의 다른 글

폐배터리 ESS 관련주  (0) 2021.01.10
삼성전자 반도체 파운드리 관련주  (0) 2021.01.10
방산주 관련주  (0) 2021.01.09
자율주행 관련주  (0) 2021.01.09
현대자동차 자율주행 관련주  (0) 2021.01.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