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투자/뉴스 테마별 관심종목

삼성전자 반도체 파운드리 관련주

반응형

삼성전자 반도체 파운드리 관련주

삼성전자 반도체 파운드리 관련주


내용정리

안녕하세요! 위대한 캣츠비입니다.

오늘은 삼성전자 반도체 파운드리 관련 내용과 관련주에 대해서 포스팅을 하겠습니다.

 

삼성전자는 2020년 영업이익 35조 9500억으로 추정이 되며, 영업이익에서 반도체가 절반을 담당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2021년에 반도체 섹터가 턴어라운드 하여 실적이 더 좋아진다고 예상하는 가운데 아직도 시스템반도체에 대한 투자를 아끼지 않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거기다가 인텔의 7나노칩 위탁생산 협의를 하고 있다는 뉴스가 지속적으로 나와 안 그래도 좋은 업황에 성사가 된다면 정점을 찍을 것이라고 예상하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파운드리는 무엇일까요?

간단하게 말하면 반도체 제조를 전담하는 생산 전문 기업으로 반도체의 설계 디자인을 전문으로 하는 기업으로부터 제조를 위탁받아 반도체를 생산하는 기업을 의미하며, 좀 더 쉽게 정의하면 위탁생산입니다. 

 

관련 내용과 뉴스를 알아보았다면 이제 삼성전자 반도체 파운드리 관련주에는 무엇이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삼성전자 반도체 파운드리 관련주

삼성전자 반도체 파운드리 관련주 정리

 

 

삼성전자 반도체 파운드리 관련주 <원익IPS>

원익IPS는 반도체 제조용 기계 제조업을 하는 시스템반도체 대표적인 기업으로 삼성 측에서 지분 약 5%를 보유하고 있으며, R&D를 함에 있어서도 삼성이 깊숙이 관여하고 지원해 준다고 알려져 있다는 점 때문에 삼성전자 파운드리 관련주로 분류되어 있습니다.

 

 

삼성전자 반도체 파운드리 관련주 <피에스케이>

피에스케이는 반도체 제조장비를 생산하며, 대표적인 삼성전자 협력사로써 반도체용 에셔(감광제거) 장비를 삼성전자에 납품하고 있다는 점 때문에 삼성전자 파운드리 관련주로 분류되어 있습니다.

 

삼성전자 반도체 파운드리 관련주 <동진쎄미켐>

동진쎄미켐은 반도체, 평판디스플레이 등의 노광공정에 사용되는 감광액과 건설 자제 및 자동차 내장재에 주로 사용되는 산업용 기초소재인 발포제 등을 생산, 판매하고 있으며 삼성전자와 협력관계에 있다는 점 때문에 삼성전자 파운드리 관련주로 분류되어 있습니다. 

 

 

삼성전자 반도체 파운드리 관련주 <솔브레인>

솔브레인은 과거에 솔브레인이 개발한 고농축 액체 불화수소가 삼성전자 자체 반도체 제작 공정 테스트에 합격점을 받았으며, 삼성전자에 납품할 것이라는 것이 알려지면서 삼성전자 파운드리 관련주로 분류되어 있습니다. 

 

 

삼성전자 반도체 파운드리 관련주 <네패스아크>

네페스아크는 시스템반도체 전문기업으로 시스템 반도체인 전력관리 반도체, 디스플레이 구동칩 등과 테스트 공정사업을 하고 있으며, 주요고객 중 하나가 삼성전자라는 점 때문에 삼성전자 반도체 파운드리 관련주로 분류되어 있습니다. 

 

 

삼성전자 반도체 파운드리 관련주 <에이디테크놀로지>

아이디테크놀로지는 삼성전자의 파운드리 에코시스템 파트너로 선정되어 있다는 점 때문에 삼성전자 반도체 파운드리 관련주로 분류되어 있습니다. 


마무리

이외에도 삼성전자의 협력사는 무수히 많겠지만 각종 매체에서 자주 보이는 대표적인 삼성전자 반도체 관련 회사를 정리하였습니다. 

 

반도체는 시장의 한 섹터를 이루고 있지만, 테마주처럼 갑자기 뉴스 하나로 관련 종목이 엄청난 시세를 분출하는 세력주 파트는 아닙니다. 오히려 외국인, 기관의 수급을 살펴야 하는 수급주에 가까우며, 반도체 업황을 보시고 종목과 차트, 수급을 보고 중장기적으로 모아 가시는 투자방법을 추천드립니다. 

 

위 내용은 종목추천이 아니며, 정보전달의 글로 투자 시 참고 바랍니다.

내 집을 마련할 때처럼, 주식투자를 할 때에도 종목, 차트, 재무, 거래대금 등을 공부함에 있어 시간, 비용, 노력을 아끼지 마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더 보면 좋은 관심종목

 

자율주행 관련주

자율주행 관련주 안녕하세요! 위대한 캣츠비입니다. 최근 들어 세계적으로 자율주행에 대한 관심도가 높아지면서 관련 기사들이 쏟아지고 있으며, 애플, 테슬라, 현대자동차 등 각 나라를 대

powermager.tistory.com

 

 

현대자동차 애플카 관련주

현대자동차 애플카 관련주 안녕하세요! 위대한 캣츠비입니다. 오늘은 현대자동차와 애플카 협력 생산 관련 내용과 현대자동차 애플카 관련주에 대해서 포스팅을 하겠습니다. 금일 주식시장 개

powermager.tistory.com

 

반응형

'주식투자 > 뉴스 테마별 관심종목' 카테고리의 다른 글

증권 관련주  (0) 2021.01.11
폐배터리 ESS 관련주  (0) 2021.01.10
한파 관련주  (4) 2021.01.10
방산주 관련주  (0) 2021.01.09
자율주행 관련주  (0) 2021.01.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