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투자/뉴스 테마별 관심종목

폐배터리 ESS 관련주

반응형

폐배터리 ESS 관련주

폐배터리 ESS 관련주


내용정리

 

안녕하세요! 위대한 캣츠비입니다.

오늘은 폐배터리 ESS 관련 내용 및 폐배터리 ESS 관련주에 대해서 포스팅을 하겠습니다.

 

최근 세계적인 전기차에 대한 관심과 관련 기업, 증시 분위기의 열기가 뜨겁습니다. 이에 따라 자연스럽게 전기차에서 회수한 배터리를 어떻게 할지에 대한 기업들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이미 이미 ESS 시장에 관심을 보인 기업도 있었지만, 드디어 현대차그룹이 산업통상자원부의 규제 샌드박스 실증 특례 승인을 받음으로써 본격적인 국내 전기차 배터리 재사용에 대한 실증사업을 추진하게 되었습니다. 

 

애플카 협업 기사로 인하여 이미 뜨거운 감자가 된 현대차그룹이 다양한 사업분야에 관심을 보이며, 발전하는 모습을 보니 너무 자랑스럽습니다. 

 

그렇다면 오늘은 폐배터리 ESS 관련주에는 무엇이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폐배터리 ESS 관련주

폐배터리 ESS 관련주

폐배터리 ESS 관련주 <현대차>

현대차는 자동차 제조 및 생산하여 판매를 하는 기업으로 이번에 폐배터리 ESS 사업에 진출하는 장본인이기 때문에 길게 언급하지 않겠습니다. 

 

 

폐배터리 ESS 관련주 <GS건설>

GS건설은 포항 재활용 규제자유특구에 오는 2022년까지 총 180억 원의 부지 매입을 포함해 약 1천억 원을 투자하여 폐배터리 재활용 관련 사업에 진출했다는 점 때문에 폐배터리 ESS 관련주로 분류되어 있습니다. 

 

폐배터리 ESS 관련주 <파워로직스>

파워로직스는 과거 현대차와 폐배터리 관련 공동사업을 추진했다는 점 때문에 폐배터리 ESS 관련주로 분류되어 있습니다. 

 

 

폐배터리 ESS 관련주 <영화테크>

영화테크는 전기자동차 부품과 자동차 전장부품 등을 개발 및 제조하는 업체로 과거 폐배터리를 이용한 ESS 재사용 기술개발 사업의 주관사업자로 선정된 바가 있다는 점 때문에 폐배터리 ESS관련주로 분류되어 있습니다. 

 

 

폐배터리 ESS 관련주 <OCI>

OCI는 현대차와 ESS 실증사업을 개시하였다는 점이 부각되어 폐배터리 ESS 관련주로 분류되어 있습니다. 

 

 

폐배터리 ESS 관련주<코스모화학>

코스모화학은 자회사인 코스모에코켐이 폐배터리를 활용한 니켈모발트망간 전구체용 원료 개발을 이미 완료하였다는 발표 때문에 폐배터리 ESS 관련주로 분류되어 있습니다. 


마무리

누구나 생각을 해 보아도 전기차 시장이 커지면 커질수록 폐배터리 ESS 시장도 덩달아 같이 커질 것이라고 예측을 할 수 있습니다. 

 

전기차가 이제 시작인 만큼 폐배터리 시장도 이제 막 시작단계이며, 단기적인 뉴스로 인한 상승뿐만 아니라 장기적으로도 상승 가능성이 높은 시장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단기매매에 시간이 없는 직장인이나 자신이 없는 투자자는 ESS 관련 사업에 직접적으로 수혜를 받을 수 있는 기업을 충분히 공부를 한 후 종목을 선정하여 일부 금액을 중, 장기 투자하셔도 좋다고 생각됩니다. 

 

위 내용은 종목추천이 아니며, 정보전달의 글로써 주식투자를 할 때 참고 바랍니다.

내 집을 마련할 때처럼 주식투자를 할 때에도 종목, 재무, 차트, 거래대금 등을 공부함에 있어 시간, 비용, 노력을 아끼지 마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더 보면 좋은 관심종목

 

삼성전자 반도체 파운드리 관련주

삼성전자 반도체 파운드리 관련주 내용정리 안녕하세요! 위대한 캣츠비입니다. 오늘은 삼성전자 반도체 파운드리 관련 내용과 관련주에 대해서 포스팅을 하겠습니다. 삼성전자는 2020년 영업이

powermager.tistory.com

 

 

자율주행 관련주

자율주행 관련주 안녕하세요! 위대한 캣츠비입니다. 최근 들어 세계적으로 자율주행에 대한 관심도가 높아지면서 관련 기사들이 쏟아지고 있으며, 애플, 테슬라, 현대자동차 등 각 나라를 대

powermager.tistory.com

 

 

반응형

'주식투자 > 뉴스 테마별 관심종목' 카테고리의 다른 글

테슬라 관련주  (0) 2021.01.12
증권 관련주  (0) 2021.01.11
삼성전자 반도체 파운드리 관련주  (0) 2021.01.10
한파 관련주  (4) 2021.01.10
방산주 관련주  (0) 2021.01.09